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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 채용 개인정보처리방침(2022.05.31)

와디즈(주) (이하 ‘회사’)는 귀하(이하 ‘정보주체’)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정보주체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정보주체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본 방침은 2022년 5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업데이트 노트

​​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의 채용홈페이지는 입사지원을 위한 개인정보 외에는 사이트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정보주체가 본 홈페이지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내용에 대해 각각 “동의” 또는 “동의 안함”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채용 페이지를 통한 수집]

  • (필수)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학교명(최종 학력), 졸업 여부, 경력 구분

  • (선택) 포트폴리오, LinkedIn Profile, Website

  • (필수) 민감 정보: 보훈 및 장애인 대상여부 


[이력서를 통한 수집]

  • 지원자 정보: 성명, 국적,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학력, 성적, 병역, 경력, 해외 체류경험 및 연수활동, 사회활동, 어학 및 기타자격, 수상경력, 자기소개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수집, 이용 등)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재 채용 전형의 진행 및 전형 단계별 안내

  • 인재 Pool 등록에 동의한 경우 상시 인재 채용 대상자 검토 등에 활용

  • 문의사항 접수 시 민원처리 및 처리결과 고지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활한 입사 전형 진행 및 관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와디즈파이낸스(주), 와디즈 파트너스(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입사 전형 진행 및 관리, 지원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사관리 등

  •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력서 등 입사 지원 시 작성한 내역

  • 위탁 기간 : 2년 혹은 지원자 삭제 요청시까지

2) 다음의 경우에 한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귀하)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귀하)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는 자(수탁자)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미리 그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고지하겠습니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Greenhouse Software, In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채용홈페이지 및 채용관리 전산시스템의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채널코퍼레이션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채용팀과의 채팅 서비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위탁 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의 파기,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 각 항목에 대하여 정보주체가 명시적으로 파기 요청을 하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2년 혹은 지원자 삭제 요청시까지

단, 통신비밀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인터넷 로그기록 및 접속지 추적자료는 3개월간 별도 보관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또는 처리 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참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항목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개인정보 삭제 요구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2)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등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지원서의 제출이 마감된 경우에는 지원서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요구에 대해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5)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의 요구 시 요구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홈페이지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원께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본 회사의 컴퓨터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홈페이지 주소 등의 추가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께서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서버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정보주체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Internet Explorer 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선택” > “설정"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내∙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접속로그)을 법적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되지 않도록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중요한 개인정보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이용되도록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장소에 대하여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 및 의견사항, 홈페이지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 성명 : 윤동균 

  • 소속 : CTO조직

  • 연락처 : 1661-9056

  • 이메일 : info@wadiz.kr


또한,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위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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