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와디즈, 플라스틱 프리 Plastic Free 를 선언하다!

Wadiz make our planet #better!


리모델링 공사로 한달만에 공개된 컬쳐센터에 와디즈인을 초대했어요. 입구에서 환호하며 하이파이브 인사를 건네는 스태프가 기다리고 있었죠. 손뼉을 맞대다가 자연스레 마주하는 곳은 바로 8월에 오픈하는 Cafe wadiz! 



Cafe wadiz에서는 와디즈 대표님과 부사장님이 바리스타로 변신해 커피를 내리고 계셨어요. 3가지의 메뉴 중 하나를 골라 주문하면 새롭게 탄생한 wadiz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에 맛있는 커피를 담아 주셨어요. 여기에 'Plastic free in wadiz'가 적힌 커피 쿠폰도 함께 주셨답니다. 




우리는 왜 플라스틱 프리를 선언했을까요?


최근 와디즈에서는 투자와 리워드 펀딩을 불문하고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어요. 참신한 방식으로 우리의 지구를 지키려는 메이커들의 도전에 수많은 서포터들이 지지해주셨죠. 그 덕분에 다양한 업사이클링, 친환경 프로젝트들이 성공할 수 있었어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환경캠페인 음악페스티벌인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와, 파력을 이용해 전기를 만드는 파력발전 기업 인진, 해조류로 플라스틱을 대체할 일회용 제품을 만드는 마린 이노베이션이 성공을 거두었죠.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에서는 버려지는 소방복을 가방으로 업사이클링한 119레오, 폐플라스틱으로 수영복을 만든 도노블루, 일회용컵을 대체할 알렉스 텀블러 등이 서포터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세상에 없던 방법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서포터와 메이커들의 올바른 생각을 지지하기 위해 와디즈도 플라스틱 프리 Plastic Free에 동참했습니다.


그 첫번째 행동이 컨퍼런스에서 나눠드린 텀블러와 '커피 쿠폰이었어요. 이 커피 쿠폰에는 'cafe wadiz에서는 텀블러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우리의 지구를 위한 5원칙이 새겨져 있었어요.





우리의 지구를 위한 5원칙



1. 우리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옳은 일을 합니다.

2. 친환경이라는 급변의 물살을 즐기며 앞서 나갑니다.

3. 지구의 필요를 채워줍니다.

4. 자연에게 긍정적인 기억을 남깁니다.

5. 일회용 컵 사용을 줄여 재무적 이익을 추구합니다.



와디즈인에게는 너무나 친근한 와디즈 5원칙을 응용해 '우리의 지구를 위한 5원칙'을 통해 적극적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할 것을 선언했어요. 


컨퍼런스가 끝난 뒤에도 일회용 컵 대신 나눠드린 와디즈 텀블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와디즈인이 늘어나 뿌듯했답니다!





와디즈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다는 올바른 생각이

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든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 올바른 생각을 함께 믿고, 조금 귀찮더라도 꾸준히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는 서로를 지지하며 우리는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Plastic free! 와디즈는 도전합니다. 함께 하실래요? 



조회수 10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